비트코인의 변동에 대한 이야기는 투기적 열광, 기술 개발, 시장 변동성에 대한 중요한 연대기로 풀립니다. 세계 최초의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2009년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수수께끼 같은 인물이 발표했습니다. 처음에는 진보된 아이디어가 되었습니다. 중앙은행과 금융 기관이 개별적으로 운영하도록 개발된 분산형 전자 화폐였습니다. 비트코인의 기본 약속은 정부의 방해와 전통적인 금융 수수료가 없는 투명한 P2P 거래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초창기에는 비트코인의 바이낸스 마진거래가치가 미미했고, 채택은 현대 기술 애호가와 자유주의자의 특정 틈새 시장에 국한되었습니다. 이 화폐의 가치는 일반적으로 센트로 결정되었고, 거래는 대부분 작고 헌신적인 영역으로 제한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이 일반 대중의 창의성을 사로잡기 시작한 2013년에 추세가 극적으로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이율의 예비 상승은 부분적으로 경제 불안정과 생활비 상승에 대한 부시로서의 잠재력으로 여겨진 데에서 비롯되었는데, 특히 극심한 경제적 딜레마를 겪고 있는 국가에서 그러했습니다.
비트코인의 급등은 주류 미디어에서 점차 보도되면서 새로운 물결의 자본가와 투기꾼을 끌어들이면서 힘을 얻기 시작했습니다. 2013년까지 비트코인은 처음으로 1,000달러를 돌파하여 여정에서 상당한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빠른 금전적 이득과 상당한 수익률의 매력은 기관 투자자부터 이전에는 암호화폐에 대해 냉소적이었던 일상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참여자를 끌어들였습니다.
이 급속한 성장 기간에는 변동성이 증가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시장 추측, 규제 뉴스, 기술 발전이 혼합되어 심각한 변동을 겪었습니다. 2013년 후반에 비트코인의 가격은 1,000달러 이상으로 상승했지만 그 후 몇 달 만에 80% 이상 하락하는 극적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러한 변동성은 암호화폐 시장의 투기적 성격과 이처럼 획기적이고 규제되지 않은 자산을 매수하는 것과 관련된 근본적인 위험을 강조했습니다.
비트코인이 2014년에 들어서면서 내구성을 시험하는 일련의 장애물에 부딪혔습니다. 당시 가장 큰 비트코인 거래소 중 하나인 Mt. Gox가 대규모 해킹 사건으로 인해 붕괴되면서 암호화폐의 합법성과 안전성에 그림자가 드리웠습니다. 수백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잃은 거래소의 부실은 디지털 자산의 거래 및 저장과 관련된 위협을 강조했습니다. 이 사건은 투자자의 신뢰를 떨어뜨렸을 뿐만 아니라 당국이 암호화폐가 초래하는 위험을 이해하고 완화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규제 검토의 물결을 일으켰습니다.
이러한 문제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기업 사이에서 승인이 확대되고 통화 시스템에 통합되면서 계속해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2015년에는 주요 기업과 은행의 저명한 협업과 권장 사항이 모여 비트코인을 합법화하고 평판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블록체인 혁신의 개발, 비트코인의 기반 시설은 디지털 화폐를 넘어 공급망 모니터링, 스마트 계약, 분산형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잠재적인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인정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비트코인의 가치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높이로 치솟았습니다. 2017년 말까지 비트코인의 가격은 소매 투자자의 흥분, 기관 이자율, 미디어 화제의 혼합으로 인해 거의 20,000달러에 도달했습니다. 이 기간은 암호화폐 버블의 정점을 기록했으며, 많은 투자자가 놓칠까 봐 두려워(FOMO)하고 빠른 수익을 보장받으며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투기적 버블과 마찬가지로 활력은 지속될 수 없었습니다. 시장은 2018년 초에 급격한 하락을 경험했고, 비트코인의 가격이 2018년 말까지 3,000달러 이하로 떨어지는 장기간의 약세로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놀라운 침체는 매우 투기적인 자산을 매수하는 것과 관련된 내재적 위험에 대한 생생한 지표였습니다. 비트코인 가치의 하락은 투기 열풍이 감소하고 투자자들이 자신의 배치를 재평가함에 따라 암호화폐 시장에서 더 넓은 은신처와 함께 사라졌습니다. 초기 광신자와 투기자 중 많은 수가 시장을 떠났고, 그 결과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더 냉정하고 주의 깊은 방법이 생겨났습니다.
2018년 폭락 이후 몇 년 동안 비트코인은 점진적으로 기반을 회복했습니다. 2020년과 2021년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의 부활은 제도적 채택, 분산형 통화(DeFi)의 증가, 가치의 상점으로서 비트코인에 대한 새로운 집중, 생활비 상승에 대한 부시를 포함한 여러 요소의 조합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주요 기업과